청소업체를 청소업체광고 운영하시는 사장님들이라면, 누구나 블로그 마케팅의 중요성을 아실 겁니다.특히 청소업체는 광고, 마케팅이 중요한 업종인데요.대부분의 고객들은 검색을 통해서 청소업체를 찾습니다. 혹시 이런 생각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마케팅은 하는데 문의가 없네,,'블로그 상위 노출해도 광고 효과는 있다는데''온라인 광고는 어떻게 하는 거야?'많은 대표님들께서 블로그 상위 노출을 위해 광고를 하고 계실 텐데요.하지만, 블로그에 글만 열심히 올린다고 문의로 전환되는 것은 아닙니다.블로그 광고에서 중요한 건 고객이 유입되고 전환까지 이어지게 만들어야 합니다.그렇다면 고객들이 먼저 청소업체광고 반응해서 문의로 이어지게 만드는 블로그는 무엇이 다를까요?어떻게 하면 블로그로 많은 돈을 쓰지 않고 효과적인 광고를 할 수 있을까요?지금부터 고객 문의까지 이어지는 청소업체광고를 알려드리겠습니다.무료 키워드 기획서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받아보세요.고객으로 전환되는 청소업체광고 3가지1. 고객 파악하는 키워드여러분들이 블로그를 하는 이유는 검색 상위 노출입니다.가장 먼저 해야 하는 건 당연히 키워드 기획입니다.블로그 글쓰기 전, 어떤 고객을 위한 글을 써야 할지 정하는 과정입니다.입주청소업체를 운영하는 대표님으로 예를 들어볼게요.어떤 청소업체광고 고객이 있을지 리스트를 뽑습니다.신축 아파트 입주자 ➡️ 00신도시 입주청소전, 월세 신규 세입자 ➡️ 오피스텔 셀프 입주청소출산을 앞둔 예비 부모 ➡️ 신생아 맞춤 친환경 입주청소리모델링 후 입주자 ➡️ 욕실 리모델링 후 먼지 청소이런 고객 리스트를 먼저 만들어 봐야 합니다. 내 주요 고객이 누구인지 파악하는 것도 키워드 기획에 도움 됩니다.만들어진 목록을 통해서 키워드를 하나씩 만들어보면 됩니다. 이때 '네이버 검색 광고'에 있는 '키워드 도구'를 활용해 보세요.이때, 출장이 청소업체광고 불가한 업체들은 가까운 '지역명'+ 키워드를 활용해 주면 좋습니다.2. 청소업체광고 글은 1개만혹시 유튜브를 보거나 TV를 보다가 계속되는 광고에 나가버린 경험 있으신가요?아무리 좋은 키워드 상위 노출을 잡아도 글이 '광고 냄새'만 나면 고객이 나가버립니다.도대체 청소업체는 어떤 글을 써야 할까요?청소업체 블로그는 정보성 글을 적어줘야 합니다. 고객은 정보를 얻기 위해 블로그 검색을 합니다. 청소에 관한 정보를 청소업체 사장님이 알려준다면 믿을 수 있겠죠.이렇게 정보성 글을 발행해 고객의 신뢰를 쌓고, 후기를 청소업체광고 통해 공감을 얻는 방식이 블로그마케팅의 핵심입니다. '이 청소업체는 뭔가 더 잘해주겠다.'라는 생각이 들도록 만들어야 합니다.어떤 방식으로 진행하고 다른 사람들의 반응을 확인하는 것이 고객의 검색 방식입니다.그럼 광고를 하면 안 되는 건가요?홍보를 위한 글은 10개 중 1개면 충분합니다. 이미 청소업체 글을 봐온 고객은 믿음이 있기 때문에 이벤트성 글 1개에도 반응하게 됩니다.글 10개를 쓴다면 정보성 글 6개, 후기 3개, 이벤트 (홍보) 글 1개로 구성해 보세요.3. 블로그 연락 청소업체광고 통로는 쉽게 만들자.이제 키워드 상위 노출, 좋은 글이 네이버 블로그에 준비가 되었을 겁니다.근데 고객 유입이 잘 되어도 문의가 0건입니다. 왜 이럴까요?고객 행동 유도 버튼 (CTA) 을 만들어 줘야 합니다. 연락처만 남기거나, 플레이스 설정해놓고 들어와 달라고 한다면 아무도 안 들어갈 것입니다.고객이 누르기 쉽고 간단히 문의 먼저 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세요.요즘은 전화를 무서워하는 사람 (콜 포비아)들이 많습니다. 네이버 톡톡, 카카오톡 문의 등의 버튼을 만들어서 고객과의 연결 청소업체광고 통로를 만들어야 합니다.예약 폼을 따로 만들어도 좋습니다.여기까지 읽으셨다면, 청소업체광고를 해도 문의 없는 이유를 아셨을 겁니다.조회수 보다 문의가 와야 합니다.블로그 상위 노출은 청소업체 마케팅의 출발선입니다. 결승선은 청소업체를 보고 문의가 오는 순간입니다.마지막으로 핵심을 정리하자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