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청소업체 광고 '이걸' 놓치면 매출이 떨어집니다 작성일 25-05-07 21:55
성명 Sparky 회사명
전화번호 - - 휴대폰번호 - -
이메일 aaa@naver.com
주소 ()
홈페이지
답변방법

본문

청소업체를 청소업체광고 운영하시는 사장님들이라면, 누구나 블로그 마케팅의 중요성을 아실 겁니다.​특히 청소업체는 광고, 마케팅이 중요한 업종인데요.대부분의 고객들은 검색을 통해서 청소업체를 찾습니다. ​혹시 이런 생각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마케팅은 하는데 문의가 없네,,​'블로그 상위 노출해도 광고 효과는 있다는데'​'온라인 광고는 어떻게 하는 거야?'​​많은 대표님들께서 블로그 상위 노출을 위해 광고를 하고 계실 텐데요.​​하지만, 블로그에 글만 열심히 올린다고 문의로 전환되는 것은 아닙니다.​​블로그 광고에서 중요한 건 고객이 유입되고 전환까지 이어지게 만들어야 합니다.​​그렇다면 고객들이 먼저 청소업체광고 반응해서 문의로 이어지게 만드는 블로그는 무엇이 다를까요?어떻게 하면 블로그로 많은 돈을 쓰지 않고 효과적인 광고를 할 수 있을까요?​​지금부터 고객 문의까지 이어지는 청소업체광고를 알려드리겠습니다.​무료 키워드 기획서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받아보세요.​​고객으로 전환되는 청소업체광고 3가지​1. 고객 파악하는 키워드​​여러분들이 블로그를 하는 이유는 검색 상위 노출입니다.​가장 먼저 해야 하는 건 당연히 키워드 기획입니다.​블로그 글쓰기 전, 어떤 고객을 위한 글을 써야 할지 정하는 과정입니다.​​입주청소업체를 운영하는 대표님으로 예를 들어볼게요.​​​어떤 청소업체광고 고객이 있을지 리스트를 뽑습니다.​​신축 아파트 입주자 ➡️ 00신도시 입주청소전, 월세 신규 세입자 ➡️ 오피스텔 셀프 입주청소출산을 앞둔 예비 부모 ➡️ 신생아 맞춤 친환경 입주청소리모델링 후 입주자 ➡️ 욕실 리모델링 후 먼지 청소​​​이런 고객 리스트를 먼저 만들어 봐야 합니다. 내 주요 고객이 누구인지 파악하는 것도 키워드 기획에 도움 됩니다.​​​만들어진 목록을 통해서 키워드를 하나씩 만들어보면 됩니다. 이때 '네이버 검색 광고'에 있는 '키워드 도구'를 활용해 보세요.​​​이때, 출장이 청소업체광고 불가한 업체들은 가까운 '지역명'+ 키워드를 활용해 주면 좋습니다.​2. 청소업체광고 글은 1개만​​​혹시 유튜브를 보거나 TV를 보다가 계속되는 광고에 나가버린 경험 있으신가요?​​아무리 좋은 키워드 상위 노출을 잡아도 글이 '광고 냄새'만 나면 고객이 나가버립니다.​​도대체 청소업체는 어떤 글을 써야 할까요?​​청소업체 블로그는 정보성 글을 적어줘야 합니다. 고객은 정보를 얻기 위해 블로그 검색을 합니다. ​​​청소에 관한 정보를 청소업체 사장님이 알려준다면 믿을 수 있겠죠.​​이렇게 정보성 글을 발행해 고객의 신뢰를 쌓고, 후기를 청소업체광고 통해 공감을 얻는 방식이 블로그마케팅의 핵심입니다. ​​​'이 청소업체는 뭔가 더 잘해주겠다.'라는 생각이 들도록 만들어야 합니다.​​​어떤 방식으로 진행하고 다른 사람들의 반응을 확인하는 것이 고객의 검색 방식입니다.​​​그럼 광고를 하면 안 되는 건가요?​​​홍보를 위한 글은 10개 중 1개면 충분합니다. 이미 청소업체 글을 봐온 고객은 믿음이 있기 때문에 이벤트성 글 1개에도 반응하게 됩니다.​​​글 10개를 쓴다면 정보성 글 6개, 후기 3개, 이벤트 (홍보) 글 1개로 구성해 보세요.​3. 블로그 연락 청소업체광고 통로는 쉽게 만들자.​​​이제 키워드 상위 노출, 좋은 글이 네이버 블로그에 준비가 되었을 겁니다.​근데 고객 유입이 잘 되어도 문의가 0건입니다. ​​왜 이럴까요?​​고객 행동 유도 버튼 (CTA) 을 만들어 줘야 합니다. 연락처만 남기거나, 플레이스 설정해놓고 들어와 달라고 한다면 아무도 안 들어갈 것입니다.​​​​​고객이 누르기 쉽고 간단히 문의 먼저 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세요.​​요즘은 전화를 무서워하는 사람 (콜 포비아)들이 많습니다. 네이버 톡톡, 카카오톡 문의 등의 버튼을 만들어서 고객과의 연결 청소업체광고 통로를 만들어야 합니다.​​​​예약 폼을 따로 만들어도 좋습니다.​​여기까지 읽으셨다면, 청소업체광고를 해도 문의 없는 이유를 아셨을 겁니다.​​​​조회수 보다 문의가 와야 합니다.​블로그 상위 노출은 청소업체 마케팅의 출발선입니다. 결승선은 청소업체를 보고 문의가 오는 순간입니다.​​마지막으로 핵심을 정리하자면, ​​